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미국 달착륙선 2번째 발사 준비 성공할 수 있을까?

by HAPPYLAMA 2024. 2. 1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미국 달착륙선 이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번 실패를 이번에는 극복할 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미국 달착륙

 

개요

미국의 우주 민간기업 인튜이티브 머신(Intuitive Machines)에서 개발한 달착륙선 'IM-1' 발사 준비를 합니다.

14일 오전 12시 57분으로 스페이스 X의  팰컨 9 로켓에 실려 발사될 예정입니다. 현재까지 연료 주입테스트 및 달 착륙선 발사를 위한 모든 준비를 완료했습니다.

미국 달착륙
인튜이티브 머신(Intuitive Machines)의 발사 준비모습

 

미국 달착륙선 두 번째 프로젝트 : 인튜이티브머신의 오디세우스(IM-1)

얼마 전 일본의 아르테미스 프로젝트에 이이서 미국의 달착륙선을 발사한다는 소식을 접하게 됐는데요. 이번 프로젝트는 아르테미스 프로젝트 중 '민간 달 탑재체 수송 서비스'(Commercial Lunar Paload service : CLPS)로 추진된 두 번째 프로젝트라고 합니다.

 

지난번 NASA와 CLPS 프로젝트를 첫 번째로 추진했던 애스트로보틱의 달 착륙선 '페레그린'은 아쉽게도 실패를 했던 경험이 있는데 두 달이 채 안 돼서 바로 두 번째 달 착륙선을 발사하게 됐습니다.

 

이번 오디세우스(IM-1)지구에서 발사 된 후 약 일주일을 우주에서 비행하고 22일 남극 표면에 착륙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이 임무가 성공하게 된다면 1972년 12월 아폴로 17호 이후 51년여 만에 달에 착륙한 미국 우주선이 됩니다. 

인튜이티브 머신(Intuitive Machines) 오디세우스
인튜이티브머신의 오디세우스

구분 오디세우스 우주선 특징
크기 공중전화 부스
관측 및 탐사장비 6대 탑재
우주선 보호용 단열재 의류업체 컬럼비아(Columbia) 개발 특수소재
주요 임무 달착륙 포함 일주일 우주비행 후 남극 표면에 착륙

※ 애스트로보틱의 페레그린

에스트로보틱의 페레그린은 지난 1월 8일 발사 후 몇 시간 만에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연료 누출 등 문제가 있었으면 달에 착륙조차 하지 못하고 대기권에서 불타며 실패했습니다. 

 

가까운 우리나라 근처의 섬나라 일본에서도 얼마 전 달탐사선을 보냈었죠? 아쉽게도 반쪽자리 성공이었지만 말이죠.

일본 달탐사선과 아르테미스 프로젝트에 대해서도 간략하게 알고 싶으신 분들은 참고해주시면 도움이 될 것 입니다.

 

일본 달탐사선 달착륙 성공과 시사점 알아보기 (tistory.com)

 

일본 달탐사선 달착륙 성공과 시사점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 24년 1월 20일 토요일 일본 달탐사선(SLIM)이 달착륙에 성공했다는 소식을 전해 들었습니다. 이와 관련된 이슈를 알아보고 우리나라의 현황에 대해 한 번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갖도

tistory.getrich-info.co.kr


마무리

오늘은 미국 달착륙 관련 이슈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민간 기업에서 우주항공 투자를 통해 이렇게 우주선을 만들고 있다는 사실이 정말 놀랍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실패한 지 한 달 만에 새롭게 우주선을 발사한다는 소식이 인상 깊었습니다.

 

빠른 시일내에 우주여행이 상용화되는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죽기 전에 한번 우주에 나 가보고 싶은 생각을 하고 있었거든요. 돈을 많이 벌어 둬야겠죠? 우주 관련 산업이 발전할수록 관련 기업들의 주식들도 크게 평가받는 날이 오지 않을까? 생각을 해봤습니다. 

 

앞으로 우주관련 산업에서 열심히 연구개발하는 기업들에 대해서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미리 공부해서 투자기회를 찾는다면 나중에 우주에 갈 수 있는 돈이 생기지 않을까요? 멀지 않은 미래에 우리 모두 우주에 갈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미국 달착륙 성공을 기원하면서 다음시간에도 돈이 될 수 있는 유용한 소식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참고자료

美 민간 달 착륙선 2번째 발사 준비 완료… 이번엔 성공할까 (msn.com)

 

美 민간 달 착륙선 2번째 발사 준비 완료…이번엔 성공할까

NASA '민간 활용' 첫 프로젝트 실패 후 한 달 만에 재시도 (로스앤젤레스=연합뉴스) 임미나 특파원 = 미국에서 민간 업체가 개발한 두 번째 달 착륙선이 곧 우주로 발사된다. 우주기업 인튜이티브

www.msn.com

 

반응형